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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021-11-17 조회수 1124
파일첨부 (법령)급여명세 교부 의무.pdf
제목
급여명세서 발급 의무화 관련 안내


2021년 11월 19일부터 급여명세서 발급이 의무화되기에 관련 내용 안내드립니다.



* 급여명세서 의무 발급 : 1인 이상을 고용한 사업주도 예외 없이 적용.


* 급여명세서 필수기재사항

1) 근로자의 성명, 생년월일, 사원번호 등

2) 임금총액, 기본급, 각종 수당, 상여금 등 항목별 금액 <통화 외의 것으로 지급된 임금이 있을 경우 품명, 수량, 평가총액 기재>

3) 임금 항목별 계산방법

4) 근로일수, 총 근로시간수 등(임금 계산 기초사항)

5) 임금에서 공제하는 항목별 금액 (4대보험, 소득세 등)

6) 임금지급일


* 급여명세서 예외 규정

- 일용직근로자 (30일 미만 일용근로자) : 생년월일, 사원번호 등 근로자를 특정할 수 있는 정보 기재 의무 없음.

- 상시근로자수 4인 이하 사업장 근로자 : 연장근로시수, 야간근로시수, 휴일근로시수 기재하지 않아도 됨.


* 위반시 과태료 : 근로자 1인마다 발생 (최대 500만원)

- 임금명세서 미교부 : 1차 30만원 / 2차 50만원 / 3차 100만원

- 임금명세서 필수사항 누락 또는 사실과 다른 경우 : 1차 20만원 / 2차 30만원 / 3차 50만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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